커피 시장 규모
글로벌 커피 시장 규모는 2024년 9771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5년 1029억 8000만 달러 에서 2033년 1568억 5000만 달러로 예측 기간 (2025-2033년) 동안 5.4%의 연평균 성장률( CAGR )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커피 원두를 수집하고 가공한 다음 색이 녹색에서 선명한 빨간색으로 변하면 건조시킵니다. 색상 변화는 열매의 숙성을 나타냅니다. 커피는 음료에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각성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에 에너지 레벨을 높이기 위해 커피를 마십니다. 많은 국가에서 커피는 식문화의 필수 요소이며, 특히 외식업에 널리 퍼져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널리 거래되는 상품 중 하나입니다. 수많은 커피 음료가 시중에 나와 있으며, 한 연구에 따르면 규칙적인 커피 섭취는 제2형 당뇨병, 알츠하이머병, 우울증, 심장병의 위험 감소는 물론 수명 연장, 통증 감소, 섬유질 섭취 증가 등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피 시장은 서구 문화에 대한 전 세계적인 노출 증가와 기존 커피 브랜드의 침투로 인해 상당한 성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우호적인 정부 정책의 증가는 이러한 시장 확대를 더욱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커피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불규칙한 기후 조건과 지구 온난화로 인해 커피 시장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품질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를 반영하여 인증된 커피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인구 증가와 도시화로 인해 커피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쁜 일정과 편의성 선호와 같은 라이프스타일 패턴의 변화는 커피가 기호 음료로 인기를 얻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커피 시장의 가장 중요한 주주인 유럽은 전 세계적인 노출 증가, 서구 문화, 기존 커피 브랜드의 침투, 우호적인 정부 정책의 증가 등의 요인으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4.16%의 CAGR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커피 시장 성장 요인
글로벌 노출 증가, 서구 문화, 기존 커피 브랜드의 침투 증가
커피 전문점은 최근 친구, 가족, 동료, 비즈니스 동료들에게 사랑받는 휴식 공간이 되면서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했습니다. 커피 시장의 성장은 커피데이 엔터프라이즈, 스타벅스, 바리스타 커피와 같은 기업의 고급 매장의 등장에 기인합니다. 또한, 이러한 매장들은 매력적이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커피 소비에 체험 요소를 도입했습니다. 또한 무료 Wi-Fi, 엔터테인먼트 존 등과 같은 편의 시설을 제공하면서 기업 리더들의 업무 습관이 변화함에 따라 이러한 커피숍과 카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호적인 정부 정책의 증가
커피는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많은 상품이기 때문에 전 세계적인 수요와 공급에 따라 가격과 가용성이 결정됩니다. 커피를 생산하는 국가의 작물 상태가 시장 확대에 영향을 미칩니다. 커피 생산량 증대를 목표로 유럽연합과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의 여러 정부는 기업 기관 및 지역 기술 프로그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커피 재배 농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 정부는 커피 부문이 직면한 경제적, 환경적 취약성을 해결하기 위해 커피 생산량을 확대하기 위한 지속 가능한 계획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베트남 정부는 2014년에 ‘2020년까지의 베트남 지속 가능한 커피 계획 및 2030년까지의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 제안은 물 절약 관개 기술 조사, 친환경 제초제 및 비료 사용 등 환경 지침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는 미래의 생산 환경을 안정적으로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인도와 같은 국가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커피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커피 재배자에게 보조금을 지급하여 전통적인 커피 재배 지역의 커피 생산량 증가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제한 요인
불규칙한 기후 조건과 지구 온난화
커피는 서늘하고 따뜻한 열대 기후, 비옥한 토양, 열대지방 특유의 해충과 질병이 없는 곳에서 잘 자랍니다. 커피 벨트는 전 세계적으로 뻗어 있으며 북미, 중남미, 카리브해,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전역에서 생산됩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커피를 생산하는 국가는 브라질입니다. 향후 수십 년 동안 지구의 온도가 계속 상승하면 커피 재배에 걸림돌이 되어 제품의 품질과 양에 악영향을 미쳐 커피 판매에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커피나무의 열매는 평균 기온보다 높은 온도에서 생육과 숙성 속도가 빨라집니다. 더 빠른 숙성이 농업에 해를 끼치지는 않지만 결국 커피 원두의 품질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CIAT와 세계 커피 연구소는 새로운 차광 방법, 더 단단한 원두 품종, 생물학적 해충 방제법을 개발하여 커피나무가 지구에 미치는 피해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와 같은 기업들은 커피 제조 공정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커피 챌린지를 시작했습니다.
시장 기회
인증 커피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빈곤, 사회적 불공정, 환경 파괴에 대한 소비자들의 우려로 인해 식음료 시장에서 ‘인증’ 및 ‘지속가능성’ 브랜드와 라벨에 대한 시장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커피는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 기준을 충족하고 공정한 제3자의 인증을 받은 다양한 커피를 말합니다. 커피가 식품 위조범들의 표적이 되고 있는 상황에서 인증된 커피는 소비자에게 제품의 신뢰성을 보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러 커피 인증 기관에서 커피의 생산 절차와 공급망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UTZ 인증, 공정 무역 인증, 열대우림동맹 인증, USDA 유기농 인증 등이 있습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5.4%
과거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USD 97.71억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156.85억 달러
가장 큰 시장 유럽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북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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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인사이트
유럽 4.16% 성장률의 지배적인 지역
유럽은 전 세계 커피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4.16%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1인당 커피 소비량이 약 6.5kg에 달하는 독일은 유럽에서 커피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국가입니다. 또한 유럽의 주요 생두 수입국 중 하나입니다. 커피 판매는 갓 내린 커피에 대한 상당한 수요에 의해 주도됩니다. 로부스타는 독일에서 아라비카만큼 인기가 높지 않습니다. 이 프리미엄 원두는 치보와 같은 기업에서 커피 믹스에 사용하는 유일한 원두입니다. 독일인들은 강하게 로스팅하지 않은 아라비카 커피를 선호합니다. 네슬레 네스프레소 SA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독일의 젊은 세대는 커피에 대한 감각이 더 강하다고 합니다. 18세에서 29세 사이의 약 24.1%가 다양한 커피와 커피 레시피를 맛보고 싶어 하며, 커피 산업이 다양해지기를 원합니다. 영국 커피 협회에 따르면 영국에서는 매일 9,500만 잔의 커피가 소비되고 있으며, 이는 주요 경쟁업체들이 시장에서 혁신할 수 있는 충분한 여지를 제공합니다. 영국 원두커피 시장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커피 패드와 최첨단 커피 메이커입니다.
북미: 4.84%의 성장률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북미는 4.84%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예측 기간 동안 423억 3,000만 달러의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는 커피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커피 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70% 이상의 소비자가 집에서 커피를 만드는 것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커피 제품을 가공하여 세계 시장에 재수출함으로써 미국은 스페셜티 커피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베트남과 페루에서 생산되는 커피의 총량은 거의 같은 양이 미국으로 수입됩니다. 미국 소비자들은 커피를 많이 소비하기 때문에 커피 수입량이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은 현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커피 원두 수입국이 되었습니다. 미국의 커피 공급망에서 로스터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미국 시장을 지배하는 최고의 로스팅 회사로는 스타벅스, 맥스웰, 던킨도너츠 등이 있습니다. 캐나다 커피 협회(CAC)에 따르면 대부분의 캐나다인은 차보다 커피를 선호하며 고품질 커피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캐나다 소비자들은 커피를 구매할 때 라벨에 표시된 내용과 지속 가능성에 대해 높은 인식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 커피 업체들이 고객과의 개인적인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본토에서는 커피가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커피는 베이징과 상하이와 같은 도시의 번화가에 커피숍이 늘어서 있는 등 중국 고객들 사이에서 힙한 서양의 사치품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업계 경쟁과 관련해서는 현재 스타벅스가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중국 전역에 3,4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유기농 커피 블렌드의 등장과 최근 중국 내 식품 안전에 대한 우려와 논란으로 인해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현재 중국 윈난성에서 커피를 공급받고 있습니다. 인도의 커피 문화가 발전하면서 에어로프레스 커피 대회는 최근 체험 센터와 커피 관련 행사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정부의 조치 외에도 HORECA 부문은 인도 커피 비즈니스를 크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타마라 쿠르그는 3일간 커피 축제를 개최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커피의 종류와 재배 방법, 완벽한 커피 한 잔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브라질 사람들은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기타 우유로 만든 커피 등 여러 종류의 커피를 집 밖에서 마시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많은 생산자와 수출업체에 악영향을 미치는 기후로 인해 커피 산업의 미래는 매력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브라질 커피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많은 소비재가 계속 감소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견고합니다. 이는 예측 기간 동안 상당한 성장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르헨티나 소비자들은 점점 더 전문화된 커피숍에 노출되면서 고품질의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 음료에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스타벅스, 하바나, 카페 마르티네즈, 보나피데, 더 커피 스토어, 기타 독립 및 고급 스페셜티 커피숍을 포함한 체인점의 시설 및 매장 확장에 매력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 결과 커피 시장이 확대되고 제품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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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시장 세분화 분석
제품 유형별
인스턴트 커피 부문은 시장에 가장 높은 기여도를 보이며 예측 기간 동안 5.63 %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의 사용 편의성이 주로 인스턴트 커피에 대한 수요를 주도합니다. 여러 국제 기업의 존재로 인해 인스턴트 커피 시장은 매우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대기업은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여러 기업과 제휴하고 합작 투자, 협업 및 제품 출시에 참여합니다. 네스카페와 브루 인스턴트 커피와 경쟁하기 위해 인도의 다국적 비알코올 음료 회사인 타타 글로벌 음료(Tata Global Beverages)는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인 타타 커피 그랜드(Tata Coffee Grand)를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로부스타와 아라비카 커피의 조합입니다. 또한, 많은 기업이 지역별 입맛에 맞는 커피 맛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커피 시장의 발전은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커피의 강화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향이 강하고 고품질의 브랜드가 많기 때문에 분쇄 커피는 전 세계 중간 소득 계층의 고객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주로 차를 마시는 영국에서 50만 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마시는 사람의 10~15%가 비음주자보다 조기 사망 위험이 낮다는 사실이 JAMA Internal Medicine에 발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커피를 건강 음료로 홍보하고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흡수를 늦추고 지방 분해를 돕는 클로로겐산을 함유한 생두를 선호하는 소비자의 선호도도 원두 커피 산업을 활성화하는 또 다른 요인입니다. 크래프트 푸드, 네슬레, JM 스머커 컴퍼니, 스타벅스 등 대형 국제 기업이 원두 커피 사업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다양한 맛의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유통 채널별
오프 트레이드 부문은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4.98%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슈퍼마켓과 대형마트의 광범위한 제품 가시성은 소비자 기반을 확대하고 판매를 촉진합니다. 비즈니스 성장과 슈퍼마켓 및 대형마트의 증가는 다양한 소매 형식의 판매를 촉진하는 등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입니다. 커피와 같은 제품의 대량 구매에 대한 수요 증가는 해당 부문의 시장 점유율 증가로 인해 업계의 전반적인 성장에 기여했습니다. 이동이 잦은 고객들에게 편의점은 경제적이고 실용적인 커피 한 잔을 제공합니다.
또한 많은 편의점이 식사 공간을 갖추고 있어 더 많은 소비자를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체인점에는 없는 스페셜티 커피 상품은 전문 소매점과 웹숍에서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의 슬리피 아울은 소매 채널 확장의 일환으로 온라인 소매를 매장 내 마케팅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은 100개의 매장을 통해 커피 제품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카페, 레스토랑, 직장에서 커피를 소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카페와 바 등 오프라인 유통 채널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스페셜티 커피 체인의 확대로 인해 고급 커피에 대한 수요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커피 산업과 온트레이드 부문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코카콜라 컴퍼니는 커피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코스타 커피를 인수했습니다. 49억 달러에 달하는 이 거래에는 4,000개의 소매점과 수많은 커피 자판기 운영이 포함됩니다. 개발도상국 진출을 위해 국내외 기업들이 투자하는 금액이 증가하면서 온트레이드 채널을 통한 커피 제품 판매도 증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에는 약 3,500개의 조직화된 체인 카페가 있습니다. 향후 3~4년 내에 50% 이상 증가하여 전국적으로 7,000개의 조직화된 카페 체인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품 유형별 시장 규모
통 원두 커피 인스턴트 커피 인스턴트 커피 포드 캡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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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시장의 주요 업체 목록
- Nestle S.A.
- Starbucks Corporation
- The J.M. Smucker Company
- JDE Peets N.V.
- Keurig Dr Pepper Inc.
- Lavazza Group
- Tata Coffee
- Strauss Coffee
- Massimo Zanetti Beverage Group
- Melitta Group
- Tchibo GmbH
- The Coca-Cola Company
- Peets Coffee & Tea, Inc.
- Luckin Coffee Inc.
- Caribou Coffee Company
최근 개발
- 2024년 3월 – 블룸 파운더스 펀드, 가우리 칸 패밀리 트러스트, 제로다의 니킬 카마스, 발리우드 배우 존 아브라함이 스페셜티 커피 및 초콜릿 회사인 서브코 커피 로스터스가 1,000만 달러 규모의 자금 조달을 완료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이 투자로 Subko의 투자 후 기업 가치는 약 3,40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이는 인도와 해외에서 독특한 크래프트 카페 경험을 성장시키려는 Subko의 잠재력과 헌신에 대한 강한 믿음을 보여줍니다.
- 2024년 5월 – 네슬레는 식물성 음료와 최초의 재활용 발명품 외에도 중국에서 6개의 새로운 커피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36년간 커피 업계를 선도해온 글로벌 소비재 기업 네슬레는 지속 가능한 식물성 병 음료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에서 커피 제품을 확장했습니다.
커피 시장 세분화
제품 유형별(2021-2033년)
- 원두 커피
- 분쇄 커피
- 인스턴트 커피
- 커피 포드
- 캡슐
유통 채널별(2021-2033)
- 온-트레이드
- 카페
- 레스토랑 및 호텔
- 직장
- 기타
- 오프-트레이드
- 슈퍼마켓/하이퍼마켓
- 편의점
- 식료품점
- 온라인/전자 상거래
- 기타
자연별(2021-2033)
- 기존
- 유기농
등급별(2021-2033)
- 아라비카
- 로부스타
- 스페셜티
- 기타
용도별(2021-2033)
- 뜨거운 음료
- 바로 마실 수 있는 커피
- 맛 음료
- 식음료 맛
- 건강기능식품
- 의약품
- 화장품
- 기타
목차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 연구 목표
- 제한 사항 및 가정
- 시장 범위 및 세분화
-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 신흥 지역/국가
- 신흥 기업
-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 동인
- 시장 경고 요인
- 최신 거시 경제 지표
- 지정학적 영향
- 기술 요인
시장 평가
-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 북미
- 유럽
- 아시아 태평양
- 중동 및 아프리카
- 중남미
ESG 트렌드
글로벌 커피 시장 규모 분석
- 글로벌 커피 시장 소개
- 제품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제품 유형
- 홀빈 커피
- 가치 기준
- 분쇄 커피
- 가치별
- 인스턴트 커피
- 가치별
- 커피 포드
- 가치별
- 캡슐
- 가치 기준
- 소개
- 유통 채널별
- 소개
- 가치별 유통 채널
- 온트레이드
- 가치별
- 카페
- 가치별 카페
- 레스토랑 & 호텔
- 가치별 레스토랑 & 호텔
- 직장
- 가치별 직장
- 기타
- 기타 가치별
- 오프-트레이드
- 가치 기준
- 슈퍼마켓/대형마트
- 슈퍼마켓/대형마트 금액 기준
- 편의점
- 가치별 편의점
- 식료품점
- 가격대별 식료품점
- 온라인/전자 상거래
- 온라인/전자 상거래 금액별
- 기타
- 기타 가치별
- 소개
- 성격별
- 소개
- 가치별 특성
- 기존
- 가치별
- 유기농
- 가치별
- 소개
- 등급별
- 소개
- 가치별 등급
- 아라비카
- 가치별
- 로부스타
- 가치별
- 스페셜티
- 가치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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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음료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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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 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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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품 유형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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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치별
- 카페
- 가치별 카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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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치별 레스토랑 & 호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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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퍼마켓/대형마트 금액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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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치별 편의점
- 식료품점
- 가격대별 식료품점
- 온라인/전자 상거래
- 온라인/전자 상거래 금액별
- 기타
- 기타 가치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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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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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급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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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라비카
- 가치별
- 로부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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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페셜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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