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조명 시장 규모
글로벌 자동차 조명 시장 규모는 2024년 4,305억 5,000만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 2025년에는 462.8억 달러에서 2033년에는 825.3억 달러로 예측 기간(2025-2033년) 동안 7.5%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명 시스템은 자동차의 후면, 측면, 전면, 실내 등 다양한 위치에 배치된 조명 및 신호 장치로 구성됩니다. 이는 운전자와 보행자에게 조명을 제공하고 차량의 내부 및 외부 외관을 향상시킵니다. 자동차 판매량 증가는 글로벌 자동차 조명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 국제 자동차 제작자 협회(OICA)에 따르면 매년 자동차 판매량이 30% 이상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판매량은 2015년 8970만 대에 비해 2016년에는 9390만 대를 기록했습니다. 교통 사고를 줄이고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부의 이니셔티브와 프로그램이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주요 업체들의 친환경 제품 개발 이니셔티브도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조명 시장 성장 요인
엄격한 정부 규제
유럽과 북미의 엄격한 조명 규제로 인해 선진국들이 차량 조명 산업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차량 조명은 특히 혼잡한 고속도로를 주행할 때 매우 중요합니다. 도로 사고는 전 세계 각국 정부의 우려의 대상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매년 130만 명이 도로 교통 사고로 사망합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도로 사고로 인해 GDP의 3%가 손실됩니다. 따라서 도로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조명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부분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도로 안전을 개선하기 위해 유럽연합은 2011년에 모든 신차에 주간 주행등(DRL) 장착을 의무화했습니다. DRL의 목적은 운전자가 도로를 보는 것이 아니라 다른 도로 사용자가 차량을 볼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미국 교통부 산하 도로교통안전국(NHTSA)에 따르면 DRL은 치명적인 도로 사고를 13.8% 감소시켰습니다. 따라서 정부 규제는 글로벌 시장의 성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조명 채택 증가
예측 기간 동안 차량의 첨단 조명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이 시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요 OEM 업체들은 차량의 가시성과 외관을 향상시키기 위해 첨단 조명을 개발하고 구현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Hella GmbH는 첨단 자동차 조명 시스템의 개발 및 공급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조명 시스템에는 보행자 안전과 고객 만족을 보장하기 위해 보행자와의 연결성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시장 제약
원자재 공급의 변동
많은 산업과 마찬가지로 조명 공급망은 고도로 글로벌화되어 있으며 관세 및 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거시경제적 충격에 취약합니다. 이러한 혼란은 제조업체의 취약성을 드러냈습니다. 전자제품에 사용되는 반도체, 특히 LED 드라이버와 같은 부품의 배송 지연과 부족으로 인해 조명 업계에서는 리드 타임이 길어지고 제품 가용성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미국의 몇몇 주요 LED 제품 제조업체는 LED 조명기구의 경우 2%에서 8%까지, LED 드라이버의 경우 최대 9%까지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배송비 상승, 불안정한 물류, 원자재 부족, 불리한 환율, 공급업체 가격 인상 등이 이러한 가격 인상을 정당화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시장 기회
기술 발전의 증가
자동차 조명 분야의 기술 발전은 시장에 수많은 성장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예측 기간 동안 조명을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ADAS)과 통합하여 자율주행 차량에 적용하는 시장 추세가 증가함에 따라 시장 수익이 가속화될 것입니다. ADAS와 통합된 조명 시스템은 도로에서 충돌 횟수를 줄이고 운전자가 마주 오는 차량의 속도를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차량 간 통신, 교통 관리 센터, 차량 인프라 시스템을 가능하게 하는 차량용 조명의 기능이 시장 수요를 견인할 것입니다. 최신 차량에 레이저 기술과 LED의 개발 및 통합은 시장 성장의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7.5%
역사적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미화 43.05억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825.3억 달러
가장 큰 시장 아시아 태평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유럽
구체적인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지역별 분석
아시아 태평양 지배적인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자동차 조명 산업 점유율은 예측 기간 동안 앰비언트 조명 및 적응형 조명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의 채택으로 인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7년 인도 정부는 이륜차의 전조등을 엔진과 함께 켜두는 새로운 규정을 시행했습니다. 또한 인구 증가와 차량 안전에 대한 관심 증가도 시장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 성장하는 지역
유럽은 시장에서 눈에 띄는 지역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시장은 정부 규제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2011년부터 유럽 연합은 유럽에서 날씨가 좋지 않을 때 주간 주행등(DRL) 사용을 의무화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지역의 시장 지배력은 주요 주요 업체들이 첨단 자동차 조명 솔루션을 조기에 채택함으로써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는 인구 증가, 자동차 생산량 증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 경제 성장에 힘입어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높은 생활 수준과 최신 기술이 탑재된 차량의 판매 증가로 인해 이 지역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2년 미국 교통부의 전국 고속도로 교통안전국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신차에 적응형 주행 빔 헤드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LAMEA 지역은 기술 발전에 대한 인식이 낮기 때문에 시장에서 가장 적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라틴 아메리카의 지역 성장은 원자재와 잘 훈련된 인적 자원의 부족으로 인해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반면, 아프리카 자동차 산업의 꾸준한 성장은 이 지역의 자동차 조명 산업에 절실히 필요한 활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든 요인을 고려할 때 원자재와 인건비가 저렴하기 때문에 시장 전망은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맞춤형 보고서가 필요하신가요?
독립형 섹션 또는 국가별 보고서 구매를 포함하여 모든 보고서를 무료로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세그먼트별 분석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따라 글로벌 자동차 조명 시장은 전면, 측면, 후면 및 내부로 나뉩니다. 인테리어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시장에 가장 높은 기여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특히 승용차에서 차량 인테리어를 향상시키는 데 점점 더 중점을 두기 때문입니다. 실내 조명은 자동차나 상용차에서 상쾌하고 매력적이며 쾌적한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전면부 부문은 더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할로겐 및 제논에 비해 LED 헤드램프의 채택이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전조등의 우위가 유지될 것입니다. 또한 전조등의 발전은 전조등에 대한 수요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기술 유형별
기술 유형에 따라 글로벌 시장은 LED, 할로겐, 크세논으로 나뉩니다. LED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시장에 가장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LED는 할로겐에 비해 낮은 소비 전력과 높은 출력으로 인해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도적인 제조업체들은 곧 할로겐 전구를 대체할 혁신적인 LED 조명을 개발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스람은 2018년 12월에 새로운 LED 차량용 조명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이 시리즈에는 LED 기술이 내장된 헤드라이트, 하향등 및 상향등, 방향 지시등, 위치 표시등, 주간 작동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할로겐 부문은 상당한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할로겐 램프는 고도로 설계된 필라멘트를 사용하여 최대 150미터 길이의 빔과 최소 법적 기준 대비 20% 더 밝은 빛을 제공합니다.
차량 유형별
차량 유형에 따라 글로벌 시장은 승용차와 상용차로 양분됩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시장에 가장 높은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주로 승용차에 대한 글로벌 수요에 기인한 것으로, 예를 들어 인도 브랜드 자산 재단에 따르면 2021년에 승용차 판매량은 270만 대에 달했습니다. 상용차 부문은 상용차 안전 규범을 개선하려는 정부 정책으로 인해 상당한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시장 규모
전면 후면 인테리어
자동차 조명 시장의 주요 업체 목록
- General Electric
- Osram GmbH
- Magneti Marelli S.P.A
- Koninklijke Philips N
- Koito Manufacturing Co. Ltd
- Stanley Electric Co.Ltd
- Lumax Industries Zizala Lichtsysteme GmbH
- Ichikoh Industries Ltd
- Hella KGaA Hueck & Co
최근 개발
- 2022년 10월, 코이토 제조, 셉톤에 1억 달러 투자.
- 2022년 9월, 스탠리 일렉트릭, 물 소독을 목적으로 하는 200mW 고출력 265nm LED 출시.
자동차 조명 시장 세분화
애플리케이션 유형별(2021-2033년)
- 전면
- 측면
- 후면
- 실내
기술 유형별(2021-2033년)
- LED
- 할로겐
- 제논
차량 유형별(2021-2033년)
- 승용차
- 상용차
목차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 연구 목표
- 제한 사항 및 가정
- 시장 범위 및 세분화
-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 신흥 지역/국가
- 신흥 기업
-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 동인
- 시장 경고 요인
- 최신 거시 경제 지표
- 지정학적 영향
- 기술 요인
시장 평가
-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 북미
- 유럽
- 아시아 태평양
- 중동 및 아프리카
- 중남미
ESG 트렌드
글로벌 자동차 조명 시장 규모 분석
- 글로벌 자동차 조명 시장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북미 시장 분석
-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 미국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캐나다
유럽 시장 분석
-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 영국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독일
- 프랑스
- 스페인
- 이탈리아
- 러시아
- 북유럽
- 베네룩스
-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분석
-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 중국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대한민국
- 일본
- 인도
- 호주
- 대만
- 동남아시아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분석
-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 UAE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터키
- 사우디 아라비아
- 남아프리카 공화국
- 이집트
- 나이지리아
- 나머지 MEA
중남미 시장 분석
-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 브라질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애플리케이션 유형
- 전면
- 가치별
- 측면
- 가치별
- 후면
- 가치 기준
- 인테리어
- 가치별
- 소개
- 기술 유형별
- 소개
- 가치별 기술 유형
- LED
- 가치별
- 할로겐
- 값별
- 크세논
- 가치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 소개
- 차량 유형별 가치
- 승용차
- 가치별
- 상용차
- 가치별
- 소개
-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 멕시코
- 아르헨티나
- 칠레
- 콜롬비아
- 나머지 중남미
경쟁 환경
- 업체별 자동차 조명 시장 점유율
- M&A 계약 및 협업 분석
시장 플레이어 평가
- Osram GmbH
- Magneti Marelli S.P.A
- Koninklijke Philips N
- Koito Manufacturing Co. Ltd
- Stanley Electric Co.Ltd
- Ichikoh Industries Ltd
- Hella KGaA Hueck & Co
연구 방법론
- 연구 데이터
- 2차 데이터
- 주요 2차 출처
- 보조 출처의 주요 데이터
- 1차 데이터
- 주요 출처의 주요 데이터
- 프라이머리 분석
- 2차 및 1차 연구
- 주요 산업 인사이트
- 2차 데이터
- 시장 규모 추정
- 상향식 접근법
- 하향식 접근법
- 시장 전망
- 연구 가정
- 가정
- 제한 사항
- 위험 평가
부록
- 토론 가이드
- 사용자 지정 옵션
- 관련 보고서
면책 조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