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atistics MRC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기 통신 시스템 시장은 2024년 104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1.5%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0년에는 2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종사, 항공 교통 관제, 지상국 및 기타 항공기의 통신을 용이하게 하는 중요한 장비와 기술은 항공 통신 시스템입니다. 단거리 및 장거리 음성 통신을 위해 VHF 및 HF 무전기를 사용하며, 전 세계 커버리지를 위해 위성 통신(SATCOM)을 사용합니다. 또한 날씨 업데이트, 정비 정보, 비행 관련 메시지를 위한 데이터 전송 시스템인 ACARS(항공기 통신 주소 지정 및 보고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어버스사가 발표한 세계 항공기 시장 전망에 따르면 2019년부터 2037년까지 중국은 7,000대 이상의 여객기가 필요하며 그 가치는 1,06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민간 기업의 투자 증가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여러 국가의 정부 지원 항공 정책이 시장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전 세계 항공 여행의 지속적인 증가
항공 여행객이 증가함에 따라 신뢰할 수 있고 효과적인 통신 시스템이 필요하며, 이러한 시스템은 항공 교통을 통제하고 보안을 보장하며 조종사와 항공 교통 관제 간의 효율적인 통신을 촉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또한 항공사는 비행 중 엔터테인먼트 및 인터넷 접속에 대한 승객의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최첨단 통신 기술에 투자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제한:
무선 주파수 스펙트럼의 제한적 가용성
제한된 무선 주파수 스펙트럼은 통신 혼잡을 유발하여 지연을 초래하고 안전한 항공편 운항을 위한 오작동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혼잡은 이착륙 허가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등 운영 비효율로 이어져 항공편 일정과 승객 경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항공 여행에 대한 수요 증가는 효과적인 교통 관리에도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기회:
통신 기술의 발전
5G와 SATCOM 기술의 결합으로 항공기의 글로벌 통신 기능이 향상되면서 실시간 데이터 공유와 운영 효율성 향상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이러한 기술은 더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여 항공기와 지상 관제센터가 더욱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통신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변화하는 상황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항공 교통을 통제하는 것은 이에 크게 의존합니다. 고속 인터넷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와 같은 더 나은 기내 연결 서비스도 이러한 개선으로 가능해져 비행의 매력은 더욱 높아집니다.
위협:
심각한 사이버 보안 위험
사이버 보안이 취약하면 중요한 비행 정보 및 제어 시스템이 손상되어 항공기 안전이 심각하게 위협받을 수 있으며, 이는 납치나 사고와 같은 재앙적인 사건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버 공격은 항공사의 운영을 방해하여 지연, 결항 및 물류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건은 재정적 손실과 승객 만족도 저하를 초래하여 궁극적으로 항공 업계의 평판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항공기 통신 시스템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쳐 항공 산업 전반에 걸쳐 혼란을 야기했습니다. 초기 봉쇄 조치로 인해 항공 여행이 급격히 감소하면서 새로운 항공기 및 통신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인해 항공사들이 운영 효율성과 승객 연결성을 개선하기 위해 SATCOM 및 디지털 데이터 링크와 같은 첨단 통신 기술의 도입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여행 제한이 완화됨에 따라 항공 분야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다시 증가하면서 시장이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디오 통합 시스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측 기간 동안 오디오 통합 시스템 부문은 오디오 품질을 향상시키는 3D 오디오 및 적응 형 소음 감소와 같은 고급 오디오 시스템으로 인해 소음 조건에서 조종사와 승무원이보다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비행 중 상황 인식과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이러한 기술은 오디오 관리를 간소화하고 명확한 의사소통을 촉진함으로써 인지적 부담을 줄여 시장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고주파 (HF) 세그먼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측 기간 동안 고주파 (HF) 부문은 장거리 통신, 특히 위성 및 VHF 서비스가 부족할 수있는 고립 된 위치에서 HF 통신 시스템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스템은 대양 횡단 비행 중 안전을 개선하고 항공 교통 관제와의 지속적인 통신을 보장합니다. VHF 또는 SATCOM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HF는 백업 시스템으로 작동하여 이중화 기능을 제공하고 중요한 비행 단계에서 안전과 운영 연속성을 보장합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예상 기간 동안 북미 지역은 상업 항공사, 민간 사업자 및 화물 운송업체의 광범위한 네트워크에 힘입어 첨단 항공기 통신 시스템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며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군용 항공기를 현대화하고 전술 작전을 강화하기 위한 미국 정부의 막대한 국방 예산도 군용 무인 항공기 및 첨단 통신 시스템에 대한 수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CAGR이 가장 높은 지역:
예측 기간 동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고 아시아 태평양 전역에서 항공 여행이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에 가장 높은 CAGR을 기록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인도, 동남아시아 등의 국가의 항공 인프라가 빠르게 확장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비행기의 정교한 통신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들은 고주파, VHF, 위성 통신(SATCOM) 등 정교한 통신 시스템을 갖춘 차세대 항공기를 포함한 항공기의 개조와 성장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항공기 통신 시스템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BAE Systems plc, Cobham Limited, Elbit Systems Ltd., Garmin Ltd., General Dynamics Corporation, Gogo Inc., Honeywell International Inc, Iridium Communications Inc., Kratos Defense & Security Solutions Inc., L3Harris Technologies, Inc., Lockheed Martin Corporation, Northrop Grumman Corporation, Orbit Communications Systems Ltd., Raytheon Technologies Corporation, Rohde & Schwarz GmbH & Co. KG, 탈레스,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 컴퍼니, 비아샛(ViaSat Inc.) 등이 있다.
주요 개발:
2024년 10월, 영국 해군의 최신 공격 잠수함인 아가멤논이 컴브리아주 배로우인퍼니스에 있는 BAE 시스템즈에서 진수되었습니다. 이제 아가멤논은 다음 단계의 시험 및 시운전 프로그램에 착수한 후 영국 해군과 함께 해상 시운전을 위해 배로우를 떠나게 됩니다.
2024년 10월, BAE Systems는 미션 크리티컬 통신을 위한 자율 네트워크 기술 개발을 위한 2단계 계약을 체결합니다. MINC 프로그램은 다중 도메인 작전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한 통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통합된 고급 기능을 구축하고 시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4년 7월, 제너럴 다이나믹스 미션 시스템 프로제니 시스템즈(General Dynamics Mission Systems)는 이전에 체결한 계약에 11,996,038달러의 비용 플러스 고정 수수료 수정 계약을 체결하여 버지니아급 블록 I/II 잠수함 현대화를 위한 엔지니어링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옵션을 행사하게 되었다고 오늘 발표했습니다.
대상 제품
– 오디오 통합 시스템
– 통신 무전기
– 라디오 튜닝 시스템
– 조종석 음성 녹음기
– 정전기 방전기
– 기타 제품
대상 구성품
– 트랜스폰더
– 송신기
– 수신기
– 안테나
– 디스플레이 및 프로세서
– 기타 구성 요소
지원되는 연결 장치
– SATCOM
– 고주파(HF)
– 초고주파(VHF)
– 초고주파(UHF)
– 데이터 링크 통신
– 기타 연결성
지원 대상 항공기
– 군용 항공기
– 상업용 항공기
– 일반 항공
– 헬리콥터
– 기타 항공기
지원 플랫폼
– 고정익 항공기
– 회전익 항공기
– 무인 항공기(UAV)
적용 분야
– 항공 교통 관제(ATC)
– 기내 통신
– 기내 엔터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IFEC)
– 군사 작전
– 물류 및 화물 관리
– 비상 통신
– 기타 애플리케이션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애플리케이션 분석
3.8 신흥 시장
3.9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별 글로벌 항공기 통신 시스템 시장
5.1 소개
5.2 오디오 통합 시스템
5.3 통신 라디오
5.4 라디오 튜닝 시스템
5.5 조종석 음성 녹음기
5.6 정전기 방전기
5.7 기타 제품
6 구성 요소 별 글로벌 항공기 통신 시스템 시장
6.1 소개
6.2 트랜스 폰더
6.3 송신기
6.4 수신기
6.5 안테나
6.6 디스플레이 및 프로세서
6.7 기타 구성 요소
7 연결성별 글로벌 항공기 통신 시스템 시장
7.1 소개
7.2 SATCOM
7.3 고주파 (HF)
7.4 초고주파(VHF)
7.5 초고주파(UHF)
7.6 데이터 링크 통신
7.7 기타 연결성
8 항공기 별 글로벌 항공기 통신 시스템 시장
8.1 소개
8.2 군용 항공기
8.3 상업용 항공기
8.4 일반 항공
8.5 헬리콥터
8.6 기타 항공기
9 플랫폼 별 글로벌 항공기 통신 시스템 시장
9.1 소개
9.2 고정익 항공기
9.3 회전익 항공기
9.4 무인 항공기 (UAV)
10 애플리케이션 별 글로벌 항공기 통신 시스템 시장
10.1 소개
10.2 항공 교통 관제 (ATC)
10.3 기내 통신
10.4 기내 엔터테인먼트 및 연결(IFEC)
10.5 군사 작전
10.6 물류 및 화물 관리
10.7 비상 통신
10.8 기타 애플리케이션
11 글로벌 항공기 통신 시스템 시장, 지역별 현황
11.1 소개
11.2 북미
11.2.1 미국
11.2.2 캐나다
11.2.3 멕시코
11.3 유럽
11.3.1 독일
11.3.2 영국
11.3.3 이탈리아
11.3.4 프랑스
11.3.5 스페인
11.3.6 기타 유럽
11.4 아시아 태평양
11.4.1 일본
11.4.2 중국
11.4.3 인도
11.4.4 호주
11.4.5 뉴질랜드
11.4.6 대한민국
11.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11.5 남미
11.5.1 아르헨티나
11.5.2 브라질
11.5.3 칠레
11.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11.6 중동 및 아프리카
11.6.1 사우디 아라비아
11.6.2 아랍에미리트
11.6.3 카타르
11.6.4 남아프리카 공화국
11.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2 주요 개발 사항
12.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2.2 인수 및 합병
12.3 신제품 출시
12.4 확장
12.5 기타 주요 전략
13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