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자 상거래 의류 시장 : 유형별 (여성 의류, 남성 의류, 아동 의류)

이커머스 의류 시장 규모

글로벌 전자상거래 의류 시장 규모는 2024년 6912억9000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5년 7455억5000만 달러 에서 2033년 1364억1000만 달러로 예측 기간 (2025~2033년) 동안 7.85%의 CAGR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커머스 및 이마켓플레이스 개념은 의류 부문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집에서 편안하게 쇼핑하는 것은 편리할 뿐만 아니라 좋아하는 브랜드를 옷장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사이트의 의류 판매는 예상을 뛰어넘어 식품과 가정용품을 포함한 다른 모든 카테고리를 앞질렀습니다. 전 세계, 특히 인도의 B2C 성장 분석 연구에서 인터넷을 통한 구매 및 판매 동향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북미, 서유럽, 아시아 선진국에서는 의류 및 액세서리가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카테고리로 나타났습니다. 이들 국가는 특히 의류 패션 분야에서 온라인 상품 고객의 글로벌 비중이 다른 지역보다 높습니다.
이 통계는 대중적인 인기 측면에서 소설이나 비디오 게임 등을 앞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인도와 같은 국가의 의류 패션 비즈니스는 이커머스 포털의 존재로 인해 호황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의류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유럽과 북미와 같은 선진국의 수요도 최근 몇 년 동안 시장이 확대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일하는 여성의 증가, 여성 인구의 증가, 소비력 증가도 매출 증가에 기여한 요인입니다. 유명인과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도 제조업체가 새로운 디자인과 트렌드를 정기적으로 출시하는 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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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조사자료 이미지

이커머스 의류 시장의 성장 요인

온라인 의류 판매와 반품 모두 기술 발전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 의류 시장은 새로운 기술에 의해 재편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의류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기업들은 점점 더 맞춤화와 예측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스마트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자신의 옷장 속 옷을 측정하면 온라인 패션 전문업체인 버츄사이즈가 자신에게 맞는 옷의 사이즈를 예측하고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의류 시장에서는 자신에게 딱 맞는 옷을 찾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IT 기업들은 온라인 고객들의 모호한 의류 사이즈를 없애기 위해 AI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온라인 의류 소매업체들은 이러한 개발의 결과로 매출은 증가하고 반품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용 앱을 통해 인터넷 쇼핑객은 다양한 유형의 상품을 더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AI와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의 쇼핑 습관과 선호도를 더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확산과 이커머스 플랫폼과 같은 빠른 패션 모델도 브랜드에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도시화 및 가처분 소득 증가와 함께 소비자들의 이커머스 수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커머스 시장은 소비자 소비 습관의 변화, 기술 발전, 도시화의 증가로 인해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인터넷의 부상과 스마트폰의 보급이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중산층 인구와 여유 자금의 증가는 시장 확대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이커머스 의류 비즈니스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자상거래 구매는 고객이 집이나 직장에서 편안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는 시장 확대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구매자들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의류를 쇼핑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예측 기간 동안 시장 확대를 견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전자상거래 업체들은 상당한 할인 혜택과 다양한 제품에 대한 간편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패션 이커머스 부문의 성장은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의 증가에 힘입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 폰과 피처폰 사용자를 포함한 전체 휴대폰 사용자 수는 2019년에 47억 8,800만 명으로 전 세계 인구의 61.51%를 차지했습니다. 2019년에는 35억 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해 온라인 쇼핑을 하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이 시나리오는 패션 및 기타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켜 온라인 패션 업계의 더 많은 수익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약 요인

온라인 거래의 안전과 관련된 우려

그러나 환경 친화적인 방법으로 제조되고 윤리적인 방식으로 얻은 소재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 증가로 인해 의류 시장의 확장이 저해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비즈니스의 가장 큰 단점은 신원 도용이나 신용 카드 사기의 피해자가 될 위험이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고객이 웹사이트에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할 때마다 신원 도용 및 이러한 유형의 범죄와 관련된 기타 위험에 노출됩니다. 이는 예상되는 기간 동안 이 시장의 확장에 장벽으로 작용할 중요한 측면입니다.

시장 기회

추천과 지속 가능성으로 새로운 기회가 열릴 것입니다.

온라인 패션 부문은 초기부터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의 적응력을 보여 왔으며, 이는 현재 업계가 빠르게 확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리커머스와 지속 가능한 관행을 비롯한 새로운 아이디어의 개발이 변화의 지표 중 일부입니다. 중고품 가게나 전통적인 소매점을 통해 이전에 소유했던 의류를 대여, 재판매 또는 기부하는 관행을 “리커머스”라고 합니다. 전 세계로 확산된 팬데믹으로 인해 사람들은 비용 효율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방법으로 제품을 소유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더 많은 대화가 이루어짐에 따라 리커머스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아이디어는 멀지 않은 미래에 번성할 것이며, 이를 통해 많은 새로운 기회가 창출될 것입니다.

더욱 발전된 인공지능의 발달과 개인화 가능성으로 인해 이커머스 의류 산업이 향후 몇 년간 어떤 성장 궤적을 그릴지 예측하기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7.85%

과거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691.29억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1364.71억 달러

가장 큰 시장 유럽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아시아 태평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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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분석

유럽 지배적인 지역

2021년 유럽은 전 세계 이커머스 의류 비즈니스에서 35% 이상의 매출 점유율을 차지하며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확장은 선진국, 특히 영국, 프랑스, 독일에서 여성 의류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유럽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패션 트렌드의 발원지이며, 디자이너 의류의 광범위한 채택과 함께 글로벌 의류 시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지역에서 이 시장의 확장은 이러한 모든 요인에 의해 주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고객의 삶과 일상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것도 예측 기간 동안 시장 확대를 촉진하는 또 다른 요인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인도와 같은 개발도상국에서 이러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22년부터 2030년까지 8.86%의 높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은 이 지역의 중산층 확대가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인구의 비율이 크게 증가한 것은 이미 중산층 인구가 집중되어 있는 이 지역의 특성과 맞물려 이 지역에서 이 사업이 확장되는 주요 원인입니다. 이 시장의 확대는 이 지역의 노동력 확대뿐만 아니라 재량 지출의 증가로 인해 상당 부분 촉진되고 있습니다. 또한 제조업체들은 특히 젊은 고객을 겨냥한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 지역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에서 온라인 의류에 대한 수요는 세련되고 편안한 의류에 대한 대안을 알고 있는 사람들의 증가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남성들은 점차 의류의 최신 트렌드에 대해 더 잘 알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는 제조업체의 시장 잠재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가처분 소득 수준의 증가는 특히 미국과 캐나다와 같은 매력적인 국가에서 향후 이커머스 채널을 통한 의류 소비를 증가시키고 시장 확대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미국에는 현재 캘빈클라인, 랄프로렌, 홀리스터, 타미힐피거 등 많은 브랜드가 시장에 진출해 있습니다. 그 결과, 이 시장은 이 지역에서 확고히 자리 잡았으며 전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예상 기간 동안 고객 선호도와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로 인해 시장 성장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각 요소는 이 영역의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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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의류 시장 세분화 분석

유형별

2021년에 여성 의류 유형 카테고리는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가장 많은 매출을 올렸습니다. 영국, 독일, 프랑스와 같은 선진국에서 이러한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이 이러한 확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일하는 여성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의류 지출이 증가하면서 향후 몇 년간 이 부문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문의 시장 성장을 이끄는 주요 동인으로는 패션 의식의 상승, 끊임없이 변화하는 트렌드, 최신 트렌드를 따르고자 하는 강한 욕구 등이 있습니다.

중국과 인도와 같은 개발도상국의 수요 증가로 인해 남성 의류 유형 부문은 2022년부터 2030년까지 7.56%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성 의류에는 상의, 스포츠웨어, 하의, 액티브웨어, 잠옷, 이너웨어, 에스닉웨어가 모두 포함됩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패션 의식이 높아진 것이 이 부문의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노동 인구가 증가하면서 아동복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아동복의 혁신과 합리적인 가격의 증가는 예측 기간 동안 세그먼트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형별 시장 규모

여성 의류 남성 의류 아동 의류

전자 상거래 의류 시장의 주요 업체 목록

  1. Amazon.com, Inc.
  2.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
  3. eBay.com
  4. Flipkart
  5. Walmart, Inc.
  6. The Home Depot, Inc.
  7. Shopify, Inc.
  8. JD.com, Inc.
  9. Rakuten, Inc.
  10. B2W Digital
  11. Groupon, Inc.
  12. Best Buy Co. Inc.

최근 개발

  • 2023년 1월, 알리바바는 2023년 최고의 기술 트렌드에 대한 예측을 발표했습니다.
  • 2022년 12월, 우타라칸드 주 플립카트에서 온라인 게임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길을 닦고 있었습니다.
  • 2023년 1월, 월마트와 존슨앤드존슨 소비자 건강 및 케어소스가 조지아 흑인 엄마들을 위한 커뮤니티 자원을 늘리기 위해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 2023년 1월, 월 마트는 기업과 비영리 단체 고객의 시간, 비용, 번거로움을 덜어주기 위해 월마트 비즈니스를 오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커머스 의류 시장 세분화

유형별(2021-2033년)

  • 여성 의류
  • 남성 의류
  • 아동 의류

성별 (2021-2033)

  • 남성
  • 여성
  • 아동

가격 모델별(2021-2033)

  • 할인
  • 프리미엄

 

 

목차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1. 연구 목표
  2. 제한 사항 및 가정
  3. 시장 범위 및 세분화
  4.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1. 신흥 지역/국가
  2. 신흥 기업
  3.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1. 동인
  2. 시장 경고 요인
  3. 최신 거시 경제 지표
  4. 지정학적 영향
  5. 기술 요인

시장 평가

  1.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2.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1. 북미
  2. 유럽
  3. 아시아 태평양
  4. 중동 및 아프리카
  5. 중남미

ESG 트렌드

글로벌 이커머스 의류 시장 규모 분석

  1. 글로벌 이커머스 의류 시장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3.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4.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북미 시장 분석

  1.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3.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4.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5. U.S.
    1.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2.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3.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6. 캐나다

유럽 시장 분석

  1.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3.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4.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5. U.K.
    1.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2.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3.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6. 독일
  7. France
  8. 스페인
  9. 이탈리아
  10. 러시아
  11. 북유럽
  12. 베네룩스
  13.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분석

  1.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3.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4.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5. 중국
    1.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2.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3.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6. 한국
  7. 일본
  8. 인도
  9. 호주
  10. 대만
  11. 동남아시아
  12.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분석

  1.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3.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4.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5. UAE
    1.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2.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3.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6. 터키
  7. 사우디 아라비아
  8. 남아프리카 공화국
  9. 이집트
  10. 나이지리아
  11. 나머지 MEA

중남미 시장 분석

  1. 소개
  2.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3.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4.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5. 브라질
    1. 유형별
      1. 소개
        1. 가치별 유형
      2. 여성 의류
        1. 가치별
      3. 남성 의류
        1. 가치별
      4. 아동 의류
        1. 가치별
    2. 성별별
      1. 소개
        1. 가치별 성별
      2. 남성
        1. 가치 기준
      3. 여성
        1. 가치 기준
      4. 어린이
        1. 가치별
    3. 가격 모델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 모델
      2. 할인
        1. 가치별
      3. 프리미엄
        1. 가치 기준
  6. 멕시코
  7. 아르헨티나
  8. 칠레
  9. 콜롬비아
  10. 나머지 중남미

경쟁 환경

  1. 플레이어별 이커머스 의류 시장 점유율
  2. M&A 계약 및 협업 분석

시장 플레이어 평가

  1. Alibaba Group Holding Limited
  2. eBay.com
  3. Flipkart
  4. Walmart, Inc.
  5. The Home Depot, Inc.
  6. JD.com, Inc.
  7. Rakuten, Inc.
  8. B2W Digital
  9. Groupon, Inc.
  10. Best Buy Co. Inc.

연구 방법론

  1. 연구 데이터
    1. 보조 데이터
      1. 주요 2차 출처
      2. 보조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1차 데이터
      1. 주요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프라이머리 분석
    3. 2차 및 1차 연구
      1. 주요 산업 인사이트
  2. 시장 규모 추정
    1. 상향식 접근법
    2. 하향식 접근법
    3. 시장 전망
  3. 연구 가정
    1. 가정
  4. 제한 사항
  5. 위험 평가

부록

  1. 토론 가이드
  2. 사용자 지정 옵션
  3. 관련 보고서

면책 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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