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샴페인 시장 : 가격대별 (이코노미, 미드레인지, 럭셔리)

샴페인 시장 규모

전 세계 샴페인 시장 규모는 2024년 81억 2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5년 86억 3천만 달러에서 2033년 139억 6천만 달러로 예측 기간 (2025-2033년) 동안 6.2%의 연평균 성장률( CAGR )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샴페인은 프랑스 샴페인 와인 지역에서만 제조할 수 있는 특별한 종류의 스파클링 와인으로, 샴페인의 발상지이자 오늘날에도 여전히 생산되고 있습니다. 인도와 중국과 같은 신흥국의 인구 증가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예측 기간 동안 샴페인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샴페인 아펠라시옹을 받으려면 샴페인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포도는 지역 내 특정 지역에서만 생산되어야 하고, 포도는 특정 기술을 사용하여 압착되어야 하며, 와인은 병에서 2차 발효를 거쳐 탄산을 생성해야 합니다. 샤르도네, 피노 누아, 피노 뫼니에는 샴페인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포도 품종으로, 거의 전량 이 세 가지 품종으로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아주 소량의 피노 블랑, 피노 그리(샴페인에서는 프로망토라고 함), 아르바네, 쁘띠 메스리에도 와인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샴페인은 17세기, 18세기, 19세기에 걸쳐 왕족과 관련된 것으로 명성이 높았습니다. 이 시기에 샴페인은 특히 인기가 많았어요. 샴페인의 주요 제조업체들은 광고와 포장을 통해 자사 제품이 귀족 및 군주제와 관련이 있다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는 판매를 늘리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 결과 샴페인은 성장하는 중산층 사이에서 점점 더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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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조사자료 이미지

샴페인 시장 성장 요인

프리미엄급 럭셔리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전 세계적으로 생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우수한 품질의 명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욕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품목의 소비는 종종 축하 행사나 경사스러운 날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결혼식, 파티, 사교 모임에서 제품 의존도가 크게 증가하여 향후 몇 년간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지역에서 샴페인과 같은 고급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소비 증가에 따른 것입니다. 가성비, 개인화, 통합 디지털 액세스를 추구하는 기술에 정통한 젊은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럭셔리 브랜드들은 샴페인 판매를 늘리기 위한 효과적인 소셜 미디어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또한 인터넷은 다양한 글로벌 소비자층의 구매 습관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으며, 이는 글로벌 시장의 확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와 중국과 같은 신흥국의 많은 인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예측 기간 동안 샴페인에 대한 수요를 크게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급속한 도시화로 인한 가처분 소득 증가

최근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도시화 속도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1인당 가처분 소득도 동시에 증가했습니다. 프랑스, 미국, 중국과 같은 국가는 1인당 소득보다 더 많은 샴페인을 소비하고 생산하여 세계 시장의 확대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페인, 독일, 영국 등 다른 국가들도 주요 샴페인 생산국으로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처분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고품질의 고급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도 증가하여 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치품의 수요 탄력성은 필수재보다 크므로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이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약 요인

광고 및 유통에 대한 엄격한 정부 정책 시행

과도한 음주는 간경변, 췌장 염증, 심장 및 뇌 손상과 같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과 관련이 있습니다. 알코올 중독을 앓는 소비자의 증가는 각국 정부의 중요한 관심사였습니다. 따라서 많은 정부에서 이러한 제품의 유통 및 판매에 대해 엄격한 규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제품의 광고 및 홍보에 대한 제한으로 인해 샴페인 판매가 제한되어 글로벌 시장 확대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정부 및 비정부기구(NGO)는 이러한 음료의 소비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시장 기회

신흥 시장은 수익성 높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예측 기간 동안 중국, 인도, 브라질과 같은 개발도상국은 샴페인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수익성 높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는 음주에 대해 보다 관대한 태도로의 전반적인 변화와 중요한 행사에서 샴페인으로 건배하는 것에 대한 선호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진 데 따른 결과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신흥국에서의 시장 확대가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 트렌드 증가,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의 생활 수준 향상, 명품에 대한 지출 증가로 인해 새로운 시장 참여자들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세 가지 요인이 결합하여 시장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시장 진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구 기간 2021-2033 CAGR 6.2%

과거 기간 2021-2023 예측 기간 2025-2033

기준 연도 2024 기준 연도 시장 규모 USD 81억 2,000만 달러

예측 연도 2033 예측 연도 시장 규모 139.6억 달러

가장 큰 시장 유럽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 북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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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인사이트

유럽 2.9% 성장률의 지배적인 지역

유럽은 가장 중요한 글로벌 샴페인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2.9%의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부분의 샴페인이 유럽에서 생산되고 소비되기 때문에 유럽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프랑스는 이 지역의 유일한 샴페인 생산국이자 주요 소비국으로, 시장 점유율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유럽 국가 중에서는 영국, 독일, 이탈리아, 벨기에가 세계에서 가장 큰 샴페인 소비국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유럽에서의 수요는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주요업체LVMH(루이비통 모엣 헤네시)와 같은 주요 업체는 모엣 & 샹동, 크루그, 뵈브 클리코, 헤네시 등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샴페인을 제공함으로써 주요 시장 점유율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북미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3.0%의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의 샴페인 시장은 건강상의 이점, 샴페인 제품의 프리미엄화, 맛의 혁신, 유통망의 고급화 등으로 인해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에서는 상당한 경제 성장과 주류 소비에 대한 수용도 증가가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파티, 모임, 이벤트 등 다양한 사교 프로그램에서 샴페인 소비가 크게 증가하여 제조업체에게 미개척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르노리카 등 이 지역의 주요 주요 업체들이 미국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관찰되었습니다. 또한, 업체들은 온라인 소매업체와 협력하여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고객 기반을 확대하고 거대하고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중요한 시장입니다. 1인당 소득이 증가함에 따라 중국은 현재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품목의 프리미엄 가격 책정은 시장 참여자들에게 아직 충분히 활용되지 않은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전 세계 샴페인 시장은 소비자 구매력과 전반적인 생활 여건의 개선으로 인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제 확대로 인해 큰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 이 지역의 생활 수준 상승에 기인합니다. 사교 모임 및 기타 행사에서 샴페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중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최고의 국가로 자리 잡았습니다.

라틴 아메리카에서는 샴페인과 같은 고급 제품에 대한 소비자 지출이 증가함에 따라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이 상위 국가에 속합니다. 사교 모임이나 축제에서 샴페인을 마시는 것이 인기를 얻으며 지위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고, 이는 샴페인 비즈니스 확대의 핵심 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샴페인 공장 건설은 아르헨티나와 칠레의 여러 주에서 국내외 근로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UAE의 관광 산업이 성장함에 따라 와인과 샴페인에 대한 수요도 증가했으며, 이는 예측 기간 동안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하는 해외 방문객 수가 증가하면서 식음료에 대한 수요가 더욱 촉진되어 샴페인 산업 확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지역의 3대 기업은 디아지오, 페르노리카, 바카디-마티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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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페인 시장 세분화 분석

가격대별

경제 부문은 글로벌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3.3%의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제적인 가격대의 제품은 가격이 저렴하고 더 큰 시장 기반에 어필하는 데 중점을 두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부문의 시장 점유율이 높은 주요 요인은 바, 호텔, 라운지, 항공사 서비스에서 다양한 맛의 샴페인을 메뉴에 추가하기 위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카베르네 소비뇽, 올드 바인 진판델, 샤르도네는 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유명한 샴페인 브랜드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저렴한 샴페인의 출시로 인한 소비자층의 확대는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의 성장에 기여할 것입니다. 다양한 맛의 저렴한 샴페인에 대한 관심 증가와 같은 고객 취향과 선호도의 변화도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유통 채널별

슈퍼마켓/하이퍼마켓 부문은 글로벌 시장을 지배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2.9%의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슈퍼마켓/하이퍼마켓은 주류 산업 분야에서 더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기 위해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이들은 한 지붕 아래에서 식품, 식료품, 음료부터 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Waitrose와 같은 일부 슈퍼마켓은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하는 반면, 다른 슈퍼마켓은 저렴한 가격의 대량 샴페인에 중점을 둡니다. 대형마트는 슈퍼마켓에 비해 제품 구색이 더 다양합니다. 슈퍼마켓/하이퍼마켓 부문은 샴페인 업계에서 지배적인 유통 채널이며, 이러한 지배력은 향후 몇 년 동안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슈퍼마켓에서 소비자들의 주요 매력 중 하나인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매장은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원스톱으로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이 매장들은 소비자의 요구 사항에 따라 대량으로 제품을 제공합니다. 판매 가격의 마진이 거의 30%에 달합니다. 소매업체들이 계속해서 프리미엄화에 주력함에 따라 여러 신흥국의 슈퍼마켓에서 주류 판매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별 시장 규모

이코노미 중급 럭셔리

샴페인 시장의 주요 업체 목록

  1. Diageo plc
  2. La Marca USA
  3. Cook’s Champagne Cellars
  4. F. Korbel and Bros.
  5. Champagne Taittinger

최근 개발

  • 2022년 10월- 소시에테 자크 볼랭저 SA는 007과의 파트너십 40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한정판 샴페인 ‘스페셜 쿠베, 더 볼랭저 스타일’을 출시했습니다. 한정판 선물 상자에는 제임스 본드의 실루엣과 그의 애스턴 마틴 DB5가 함께 그려져 있습니다.
  • 2022년 4월- LVMH 브랜드인 샴페인 크루그는 화이트와 로즈 샴페인 ‘그랑 퀴베’의 새로운 에디션 2종을 출시했습니다. 두 샴페인 모두 2014년에 만들어졌는데, 크루그는 이 해를 기복이 심한 해라고 설명합니다.

샴페인 시장 세분화

가격대별(2021-2033년)

  • 이코노미
  • 중급
  • 럭셔리

유통 채널별 (2021-2033년)

  • 슈퍼마켓/하이퍼마켓
  • 전문점
  • 온트레이드
  • 기타

 

목차

임원 요약

연구 범위 및 세분화

  1. 연구 목표
  2. 제한 사항 및 가정
  3. 시장 범위 및 세분화
  4. 고려된 통화 및 가격

시장 기회 평가

  1. 신흥 지역/국가
  2. 신흥 기업
  3. 신흥 애플리케이션 / 최종 용도

시장 동향

  1. 동인
  2. 시장 경고 요인
  3. 최신 거시 경제 지표
  4. 지정학적 영향
  5. 기술 요인

시장 평가

  1. 포터스 5가지 힘 분석
  2. 가치 사슬 분석

규제 프레임워크

  1. 북미
  2. 유럽
  3. 아시아 태평양
  4. 중동 및 아프리카
  5. 중남미

ESG 트렌드

글로벌 샴페인 시장 규모 분석

  1. 글로벌 샴페인 시장 소개
  2.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3.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북미 시장 분석

  1. 소개
  2.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3.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4. U.S.
    1.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2.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5. 캐나다

유럽 시장 분석

  1. 소개
  2.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3.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4. U.K.
    1.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2.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5. 독일
  6. 프랑스
  7. 스페인
  8. 이탈리아
  9. 러시아
  10. 북유럽
  11. 베네룩스
  12. 기타 유럽

아시아 태평양 시장 분석

  1. 소개
  2.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3.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4. 중국
    1.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2.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별
  5. 대한민국
  6. 일본
  7. 인도
  8. 호주
  9. 싱가포르
  10. 대만
  11. 동남아시아
  12.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분석

  1. 소개
  2.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3.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4. UAE
    1.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2.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5. 터키
  6. 사우디 아라비아
  7. 남아프리카 공화국
  8. 이집트
  9. 나이지리아
  10. 나머지 MEA

중남미 시장 분석

  1. 소개
  2.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3.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4. 브라질
    1. 가격대별
      1. 소개
        1. 가치별 가격대
      2. 이코노미
        1. 가치별
      3. 중급
        1. 가치별
      4. 럭셔리
        1. 가치별
    2. 유통 채널별
      1. 소개
        1. 가치별 유통 채널
      2. 슈퍼마켓/하이퍼마켓
        1. 가치별
      3. 전문점
        1. 가치별
      4. 온트레이드
        1. 가치별
      5. 기타
        1. 가치 기준
  5. 멕시코
  6. 아르헨티나
  7. 칠레
  8. 콜롬비아
  9. 나머지 중남미

경쟁 환경

  1. 플레이어별 샴페인 시장 점유율
  2. M&A 계약 및 협업 분석

시장 플레이어 평가

  1. Diageo plc
    1. Overview
    2. Business Information
    3. Revenue
    4. ASP
    5. SWOT Analysis
    6. Recent Developments
  2. La Marca USA
  3. F. Korbel and Bros.
  4. Champagne Taittinger

연구 방법론

  1. 연구 데이터
    1. 2차 데이터
      1. 주요 2차 출처
      2. 2차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1차 데이터
      1. 주요 출처의 주요 데이터
      2. 프라이머리 분석
    3. 2차 및 1차 연구
      1. 주요 산업 인사이트
  2. 시장 규모 추정
    1. 상향식 접근법
    2. 하향식 접근법
    3. 시장 전망
  3. 연구 가정
    1. 가정
  4. 제한 사항
  5. 위험 평가

부록

  1. 토론 가이드
  2. 사용자 지정 옵션
  3. 관련 보고서

면책 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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