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화물 운송 시장은 2023년에 1,751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4.3%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하여 2031년에는 2,45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화물 운송 시장은 항공화물에 대한 수요 증가에 의해 주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객 수요로 인해 옴니채널 접근 방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항공사들은 일반적인 공항 간 노선에서 벗어나 운영을 확장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있으며, 항공사와 기타 이해관계자들은 이미 엔드투엔드 지원을 제공하는 것의 이점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가 지속됨에 따라 항공사와 화주 간의 계약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제항공운송협회에 따르면 항공화물 산업은 2023년 7월에 전월 대비 20.7% 증가하여 2023년 2월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업계 화물 톤 킬로미터는 2022년 7월과 비교하면 0.8% 감소하여 2022년 7월보다 0.3%, 위기 이전 수준인 2019년보다 3.7% 감소했습니다. 전 세계 화물 톤 킬로미터의 전년 대비 증가는 부분적으로 2022년의 낮은 기준 연도로 인한 급증에 기인합니다.
2023년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전 세계 화물 운송 시장의 약 4분의 1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성장을 견인하는 데는 국경 간 무역이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들은 다양한 무역 협정과 경제 동맹의 도움을 받아 국경 간 무역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왔습니다. 특히 중국의 일대일로 이니셔티브는 무역 연결성을 크게 개선하여 국경 간 화물 운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켰습니다.
시장 범위
지표
세부 정보
CAGR
4.3%
수년간 사용 가능한 규모
2023-2031
예측 기간
2024-2031
데이터 가용성
가치(미화)
대상 세그먼트
서비스, 운송 수단, 고객, 최종 사용자 및 지역
대상 지역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남미, 중동 및 아프리카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
아시아 태평양
가장 큰 지역
북미
보고서 인사이트
경쟁 환경 분석, 회사 프로필 분석, 시장 규모, 점유율, 성장, 수요, 최근 개발, 인수 합병, 신제품 출시, 성장 전략, 수익 분석, 포터 분석, 가격 분석, 규제 분석, 공급망 분석 및 기타 주요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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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역학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이커머스
전자상거래의 발전으로 소비자 구매 패턴과 공급망 역학이 변화하면서 화물 운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기업은 전 세계 고객에게 접근할 수 있으며, 재고 관리, 주문 처리, 최종 사용자에게 상품 배송을 위한 효율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물류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화물 운송업체는 이커머스 기업의 요구에 맞는 엔드투엔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인도 브랜드 자산 재단(IBEF)은 2024년까지 인도의 이커머스 시장 규모가 1,100억 달러, 2026년에는 2,0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전자 무역 및 패키지 배송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제조업체에서 전 세계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하기 위한 효율적인 화물 운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항공화물에 대한 수요 증가
항공화물 산업은 글로벌 상거래의 근간으로, 상품 이동을 촉진하고 전 세계 비즈니스를 통합하는 역할을 합니다. 글로벌 경제가 성장하고 소비자 요구가 변화하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항공화물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경 간 무역은 시장 확대의 핵심 동력이며,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무역이 증가함에 따라 효율적인 국제 배송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3년 8월 중국 선전 바오안 국제공항은 1월부터 7월까지 국경 간 전자상거래가 두 배로 증가했으며, 화물 항공기가 공항 운영에 추가되면 남은 5개월 동안 더 큰 성장이 예상됩니다. SBI는 7개월 동안 93,000톤의 국제 이커머스를 운송하여 전년 동기 대비 101% 성장했습니다.
규제 및 인프라 과제
화물 운송에는 복잡한 국제 법률 및 무역 규정 준수 요건을 관리해야 합니다. 세관 규정, 관세 및 무역 정책의 발전은 화물 운송업체의 불확실성과 관리 요건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러 국가와 지역의 다양한 법적 프레임워크를 준수해야 하므로 화물 운영이 복잡해지고 효율성과 비용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항만, 도로, 기차, 공항과 같은 운송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지지 않으면 화물 운송 운영의 효율성과 수용 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혼잡, 낙후된 시설, 불충분한 연결성 등의 인프라 결함은 지연, 병목현상, 운송 비용 상승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인프라 제한을 해결하려면 정부, 운송 당국 및 업계 당사자 간의 상당한 투자와 협력이 필요합니다.
세그먼트 분석
글로벌 화물 운송 시장은 서비스, 운송 수단, 고객, 최종 사용자 및 지역을 기준으로 세분화됩니다.
공급망 복잡성 증가로 인한 세그먼트 성장 견인
산업 및 제조업은 2024-2031년 예측 기간 동안 시장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지배적인 부문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산업 및 제조 기업은 일반적으로 전 세계적인 규모로 운영되며 원자재 구매를 관리하고 생산 공정의 복잡성을 처리하며 다양한 시장에 완제품을 배송하기 위해 효율적인 화물 운송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또한 적시 제조 프로세스의 구현은 이 산업의 확장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조업체들은 재고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JIT 개념을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은 원자재 및 부품의 적시에 정확한 공급에 의존하기 때문에 원활하고 빠른 운송 절차를 보장하기 위해 화물 운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리적 침투
북미의 성장하는 무역 및 전자상거래
북미는 전 세계 화물 포워딩 시장의 약 30%를 차지하는 지배적인 지역입니다. 미국, 캐나다, 멕시코를 포함하는 확장된 경제 시스템으로 인해 북미는 화물 포워딩 사업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북미 국가는 우수한 혁신 허브와 기술 인프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 화물 운송 시스템의 향상과 구현을 지원합니다.
북미는 탄탄한 이커머스 비즈니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국 상무부 데이터에 대한 디지털 커머스 360의 조사에 따르면 2023년까지 미국 전체 소매 판매의 22.0%를 이커머스가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급률로 보면 2022년에는 21.2%에 해당합니다. 디지털 플랫폼은 전자 상거래 기업의 목표에 부합하는 간소화된 물류 솔루션을 제공하여 효율적인 화물 운송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촉진합니다.
코로나19 영향 분석
불리한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화물 운송 업계에서 유연하고 견고한 공급망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공급 네트워크가 자주 시험대에 올랐습니다. 전염병으로 인해 사람들의 소비 습관이 바뀌면서 배달 서비스 및 온라인 쇼핑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고, 그 결과 모바일 결제 사용이 증가했습니다.
이는 팬데믹 기간 동안 도로 화물 운송량이 증가하고 생필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한 것을 의미합니다. 팬데믹은 추가적인 소비자 수요를 창출하고 중국의 모바일 결제 시스템의 인기는 이러한 소비 패턴을 장려하여 도로 화물 운송을 증가시킵니다. 또한 이러한 효과는 휘발유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더욱 뚜렷해졌습니다.
AI 영향 분석
AI는 다양한 방식으로 화물 운송 부문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AI는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을 통해 수많은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최적화하여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AI 기반 기술은 실시간 화물 추적 및 모니터링, 예측 수요 예측, 지능형 경로 계획, 동적 가격 책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화물 운송업체는 고객에게 더 높은 가시성, 투명성, 민첩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화물 운송업체는 기술을 사용하여 운영을 간소화하고 원활한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 서비스를 개선합니다. 디지털 포워더는 절차를 디지털화하고 문서를 자동화하며 실시간 배송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국제 무역의 복잡성을 줄입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영향
분쟁은 전 세계 글로벌 공급망 네트워크에 새로운 도전 과제를 안겨주었습니다. 폭력은 기존의 공급망 문제를 악화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전쟁으로 인해 러시아의 상품 수출이 둔화되었습니다. 반면 우크라이나의 원자재 및 부품 부족은 독일과 일본의 기업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2021년 첫 6개월 동안 30만 개 이상의 컨테이너가 중국에서 EU로 철도를 통해 운송되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 입국을 피하기 위해 화물 운송업체들은 이러한 예약을 더 이상 받지 않고 있습니다. 이 지역을 우회하기 위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를 여행하는 화물 운송업체들은 중동을 경유하는 더 긴 경로를 택하고 있습니다. 유럽에 위치한 화물 운송업체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에서 영업을 중단했습니다. 포워더는 향후 다른 경로를 통한 배송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주요 개발 사항
2023년 6월, 글로벌 물류 기업인 Kuehne+Nagel이 남아프리카공화국, 영국, 케냐의 선도적인 화물 운송 업체인 Morgan Cargo를 인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회사의 신선식품 물류 서비스 제공을 확대하는 동시에 남아프리카, 영국, 케냐를 오가는 고객을 위한 최첨단 콜드 체인 기능을 포함한 연결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3년 4월, DHL Global Forwarding은 터키 카고와 이스탄불 공항에 위치한 터키 카고의 화물 시설인 SMARTIST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은 회사의 운영 효율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전 세계 물류 허브로서 이스탄불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시장 세분화
서비스별
운송 및 창고
포장 및 문서화
부가가치 서비스
운송 수단별
육상 화물 포워딩
해상 화물 포워딩
항공 화물 포워딩
고객별
B2B
B2C
최종 사용자별
소매 및 전자상거래
산업 및 제조
헬스케어
자동차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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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법론 및 범위
- 연구 방법론
- 보고서의 연구 목적 및 범위
- 정의 및 개요
- 임원 요약
- 서비스별 스니펫
- 운송 수단별 요약
- 고객별 스니펫
- 최종 사용자별 스니펫
- 지역별 스니펫
- 역학
- 영향 요인
- 동인
-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이커머스
- 항공화물 수요 증가
- 제약
- 규제 및 인프라 과제
- 기회
- 영향 분석
- 동인
- 영향 요인
- 산업 분석
-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 공급망 분석
- 가격 분석
- 규제 분석
-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분석
- DMI 의견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19 분석
- 코로나 이전 시나리오
- 코로나19 중 시나리오
- 코로나 이후 시나리오
- 코로나19에 따른 가격 역학
- 수요-공급 스펙트럼
- 팬데믹 기간 중 시장과 관련된 정부 이니셔티브
- 제조업체의 전략적 이니셔티브
- 결론
- 코로나19 분석
- 서비스별
- 소개
- 서비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서비스별
- 운송 및 창고업*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포장 및 문서화
- 부가가치 서비스
- 소개
- 운송 수단별
- 소개
- 운송 수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운송 모드별 시장 매력 지수
- 육상 화물 포워딩*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해상 화물 포워딩
- 항공 화물 포워딩
- 소개
- 고객별
- 소개
- 고객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시장 매력도 지수, 고객별
- B2B*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대비 성장률 분석(%)
- B2C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 소개
- 최종 사용자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최종 사용자별 시장 매력도 지수
- 소매 및 이커머스*
- 소개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산업 및 제조
- 헬스케어
- 자동차
- 기타
- 소개
- 지역별
- 소개
- 지역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지역별 시장 매력도 지수
- 북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서비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서비스별
- 교통 수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고객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미국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서비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교통 수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 고객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국가 별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러시아
- 기타 유럽
- 남미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서비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교통 수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고객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기타 남미
- 아시아 태평양
- 소개
- 주요 지역별 역학 관계
- 서비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교통 수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고객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국가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중국
- 인도
- 일본
- 호주
-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소개
- 지역별 주요 역학 관계
- 서비스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률 분석(%)
- 교통 수단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고객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최종 사용자 별 시장 규모 분석 및 전년 대비 성장 분석 (%)
- 소개
- 경쟁 환경
- 경쟁 시나리오
- 시장 포지셔닝/점유율 분석
- 인수합병 분석
- 기업 프로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