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래티스틱스 MRC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 과민증 제품 시장은 2024년 885억 달러 규모이며, 예측 기간 동안 15.2%의 연평균 성장률로 2030년에는 207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식품 과민증 제품은 글루텐이나 유당과 같은 특정 성분을 분해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일부 음식에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식품입니다. 이러한 제품은 이러한 번거로운 성분이 없기 때문에 다양한 식단을 편안하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유제품, 글루텐 프리 곡물 및 제빵 제품, 특정 간식 및 식사 등이 일반적인 유발 식품의 예입니다. 이러한 식품은 과민증 환자에게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옵션을 제공하는 동시에 식이 제한을 관리하고 영양이 풍부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ProCon 조직에 따르면 2022년에 미국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36%가 유당 불내증으로 고통받고 있다고 합니다.
시장 역학:
동인:
식품 과민증 진단을 받은 사람들의 증가
글루텐 프리, 유당 프리 및 기타 불내성 관련 제품은 진단 증가로 인해 더 건강하고 알레르겐이 없는 옵션으로 고객의 입맛이 변화함에 따라 등장했습니다. 또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건강 의식의 증가로 인해 클린 라벨, 건강에 초점을 맞춘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알레르겐이 없는 제품의 판매가 급격히 증가하여 시장 성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제약:
높은 비용과 제한된 경제성
글루텐과 유당이 없는 제품은 기존 제품보다 더 비싼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특히 예산이 부족한 소비자들의 재정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는 잠재적 구매자의 구매를 방해하여 시장 확대를 저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높은 가격으로 인해 소비자는 식품 불내성 제품 대신 기존 식품을 더 많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가격에 민감한 지역에서 후자의 판매를 감소시켜 예상 기간 동안 시장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기회:
더 건강한 식습관 및 클린 라벨 제품으로의 전환
제조업체들은 글루텐 프리, 유당 프리, 알레르기 친화적인 식품과 투명한 성분 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들의 천연 재료에 대한 열망과 식단 관련 건강 문제에 대한 지식의 증가가 이러한 움직임의 주요 원동력입니다. 이러한 선호도는 소화기 건강과 전반적인 웰빙을 개선하는 식품 과민증 제품에 대한 수요의 변화에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알레르기 친화적인 제품으로 분류되는 제품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협:
표준화된 정의와 규정의 부재
‘글루텐 프리’ 및 ‘락토오스 프리’ 제품에 대한 모호한 라벨링과 혼란스러운 정의는 소비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의도치 않게 알레르겐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수 제조 절차가 없는 경우 제품이 안전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여 교차 오염이 발생하고 식품 과민증과 관련된 주장의 진실성이 훼손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영향:
코로나19 팬데믹은 건강과 웰빙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높임으로써 식품 과민증 제품 시장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개인이 건강에 대한 의식이 높아지면서 글루텐 프리 및 유당 프리 옵션과 같은 특정 식이 요법을 충족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온라인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한 기업들은 큰 수혜를 입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팬데믹으로 인해 식품 과민증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 구매 행동도 변화하여 팬데믹 이후에도 지속적인 시장 성장으로 이어졌습니다.
당뇨병 식품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뇨병 식품은 질병의 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당뇨병 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제품은 종종 음식 과민증과 겹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당뇨병과 식이 과민증 관리에 도움이 되는 유당 또는 글루텐 프리 식품과 같은 특수 식품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 건강한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제조업체는 새로운 제형을 개발하고 스테비아, 몽크 프루트와 같은 설탕 대체재를 사용함으로써 이러한 수요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설탕 과민증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CAGR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설탕 과민증 부문은 건강 문제와 설탕 과민증으로 인해 예측 기간 / 예측 기간 / 추정 기간 동안 상당한 성장을 목격 할 것으로 예상되며, 무설탕 제품에 대한 시장이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생산자가 더 다양한 스낵, 음료 및 디저트를 만들도록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식품 제형에 스테비아나 몽크 프루트와 같은 천연 감미료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혁신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는 설탕을 줄이려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동시에 설탕에 내성이 있는 사람들의 요구도 충족시킴으로써 업계 전반의 발전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점유율이 가장 높은 지역:
예측 기간 동안 북미는 글루텐 및 유당 민감성과 같은 식품 과민증 증가로 인해 시장 점유율을 지배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장에서는 견과류가 함유되지 않은 스낵, 유제품, 글루텐 프리 곡물 및 특정 과민증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전문 식품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제품은 더 많은 사람들이 전문 식이 제품을 찾으면서 계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종종 건강을 강조하여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연평균 성장률이 가장 높은 지역: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유당 및 글루텐 민감성과 같은 식품 과민증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식품 과민증 관련 상품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글루텐 프리 곡물, 유당이 없는 유제품, 유제품 대용품, 글루텐 프리 스낵, 특정 과민증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전문 식품 등이 모두 시중에 나와 있으며 이러한 종류의 식품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의 주요 업체
식품 과민증 제품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Abbott Laboratories, Amy’s Kitchen Inc., Arla Foods Amba, Beyond Meat, 블루 다이아몬드 재배자, 코나그라 브랜드, 다논 SA, 닥터 샤르 AG / SPA, 제네럴 밀스, 하인 셀레스티얼 그룹, 네슬레 SA, 오틀리 그룹 AB, 레킷벤키저 그룹 PLC, 켈로그 컴퍼니 등이 있습니다.
주요 개발:
2024년 9월, General Mills, Inc.는 총 21억 달러에 달하는 현금 거래로 북미 요거트 사업을 프랑스의 유수 유제품 회사인 락탈리스와 소디알에 매각하기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24년 9월에는 말라위의 모자 보건 발전을 위해 고도로 숙련된 의료 종사자를 양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파트너십을 시작한다고 Abbott와 Seed Global Health(Seed)가 발표했습니다.
2024년 8월, 애보트는 부모들이 특정 분유 선호도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유럽산 유기농 유아용 분유 퓨어 블리스™ 바이 시밀락® 라인을 확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상 제품
– 당뇨병 식품
– 글루텐 프리 식품
– 락토오스 프리 식품
– 기타 제품
적용 대상 소스:
– 식물성
– 동물성
커버되는 과민증
– 설탕 과민증
– 글루텐 불내성
– 유제품 및 유당 과민증
– 육류 과민증
지원되는 유통 채널
– 대형마트/슈퍼마켓
– 편의점
– 온라인 소매
– 기타 유통 채널
지원 지역
– 북미
o 미국
o 캐나다
o 멕시코
– 유럽
o 독일
o 영국
o 이탈리아
o 프랑스
o 스페인
o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o 일본
o 중국
o 인도
o 호주
o 뉴질랜드
o 대한민국
o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o 아르헨티나
o 브라질
o 칠레
o 기타 남미
– 중동 및 아프리카
o 사우디 아라비아
o 아랍에미리트
o 카타르
o 남아프리카 공화국
o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보고서의 주요 내용
– 지역 및 국가별 세그먼트에 대한 시장 점유율 평가
– 신규 참가자를 위한 전략적 권장 사항
– 2022년, 2023년, 2024년, 2026년, 2030년의 시장 데이터를 다룹니다.
– 시장 동향 (동인, 제약, 기회, 위협, 과제, 투자 기회 및 권장 사항)
– 시장 추정치를 기반으로 한 주요 비즈니스 부문의 전략적 권장 사항
– 주요 공통 트렌드를 매핑하는 경쟁 조경 매핑
– 상세한 전략, 재무 및 최근 개발 사항을 포함한 회사 프로파일링
– 최신 기술 발전을 매핑하는 공급망 동향

1 요약
2 서문
2.1 요약
2.2 스테이크 홀더
2.3 연구 범위
2.4 연구 방법론
2.4.1 데이터 마이닝
2.4.2 데이터 분석
2.4.3 데이터 검증
2.4.4 연구 접근 방식
2.5 연구 출처
2.5.1 1차 연구 출처
2.5.2 보조 연구 출처
2.5.3 가정
3 시장 동향 분석
3.1 소개
3.2 동인
3.3 제약
3.4 기회
3.5 위협
3.6 제품 분석
3.7 신흥 시장
3.8 코로나19의 영향
4 포터의 다섯 가지 힘 분석
4.1 공급자의 협상력
4.2 구매자의 협상력
4.3 대체품의 위협
4.4 신규 진입자의 위협
4.5 경쟁 경쟁
5 제품 별 글로벌 식품 과민증 제품 시장
5.1 소개
5.2 당뇨병 식품
5.2.1 무설탕 제품
5.2.2 저혈당 지수 식품
5.2.3 설탕 대체물
5.3 글루텐 프리 식품
5.3.1 베이커리 제품
5.3.2 파스타 및 국수
5.3.3 스낵 및 시리얼
5.3.4 기타 글루텐 프리 식품
5.4 유당 무료 식품
5.4.1 유당이없는 유제품
5.4.2 유당이없는 아이스크림
5.4.3 유당이없는 유아용 조제 분유
5.5 기타 제품
6 글로벌 식품 불내성 제품 시장, 출처 별
6.1 소개
6.2 식물 기반
6.3 동물 기반
7 편협함 별 글로벌 식품 불내성 제품 시장
7.1 소개
7.2 설탕 불내성
7.3 글루텐 불내성
7.4 유제품 및 유당 불내성
7.5 육류 불내성
8 유통 채널 별 글로벌 식품 불내성 제품 시장
8.1 소개
8.2 대형 슈퍼마켓 / 슈퍼마켓
8.3 편의점
8.4 온라인 소매
8.5 기타 유통 채널
9 지역별 글로벌 식품 과민증 제품 시장
9.1 소개
9.2 북미
9.2.1 미국
9.2.2 캐나다
9.2.3 멕시코
9.3 유럽
9.3.1 독일
9.3.2 영국
9.3.3 이탈리아
9.3.4 프랑스
9.3.5 스페인
9.3.6 기타 유럽
9.4 아시아 태평양
9.4.1 일본
9.4.2 중국
9.4.3 인도
9.4.4 호주
9.4.5 뉴질랜드
9.4.6 대한민국
9.4.7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9.5 남미
9.5.1 아르헨티나
9.5.2 브라질
9.5.3 칠레
9.5.4 남미의 나머지 지역
9.6 중동 및 아프리카
9.6.1 사우디 아라비아
9.6.2 아랍에미리트
9.6.3 카타르
9.6.4 남아프리카 공화국
9.6.5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10 주요 개발 사항
10.1 계약, 파트너십, 협업 및 합작 투자
10.2 인수 및 합병
10.3 신제품 출시
10.4 확장
10.5 기타 주요 전략
11 회사 프로파일링
❖본 조사 보고서의 견적의뢰 / 샘플 / 구입 / 질문 폼❖